개발, 컨설팅

부동산 개발 패러다임 전환, ‘장소와 공간’

현대의 부동산은 토지, 정착물, 입목, 건축물 등과 같은 전통적 개념과 사뭇 다른 ‘장소’와 ‘공간’이란 가치를 함축하고 있다.

‘부동산 개발’이란 의미 역시 부동산의 가공 행위, 공급이란 차원 이상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입각한 가치 창출이란 관점으로 해석, 이해함이 타당하다.

단순한 매매 차액, 도식적 사업 이윤 등 부동산 행위에 대한 정량적 관점은 다변화 되고 있는 사회, 문화적 경향 속에서 보다 정성적이고 다차원적인 해석과 이해를 요구받고 있다.

도시, 건축, 디자인 행위에 대한 이해는 부동산을 이해하는 중요한 가치이다.

무엇보다 사람과 사람의 삶에 대한 이해는 보다 심층적이어야 하며, 이러한 생각의 전환은 공간과 장소의 문제로 귀결될 수밖에 없다.

부동산 개발의 체계성, ‘디자인 감성’, ‘실효성 있는 컨설팅’, ‘브랜딩’

공간과 장소의 가치는 부동산 개발의 새로운 패러다임의 핵심이다.

토지 검토, 사업성 분석, 토지 매입부터 사업 대상의 실효성 있는 부동산 개발 등의 문제는 전통적인 업무 영역일 것이다. 공간과 장소의 가치는 이러한 전통적인 부동산 개발 프로세스에 ‘고유한 디자인 감성’, ‘실효성 있는 컨설팅’, ‘브랜드 아이덴티티’ 등의 가치를 요구하게 마련이다.

이는 대상에 대한 정량적, 정성적 해석과 더불어 심층적 이해를 기반한 체계성의 필요성을 의미한다. 감성, 컨설팅, 브랜딩의 문제는 마케팅, 세일즈를 위한 전술이 아닌, 장소와 공간 그 자체의 문제인 것이다.

‘체계적 부동산 개발’을 위한 전문가 그룹, 사이프러스9

‘사이프러스9’은 건축, 디자인, 부동산에 대한 총체적 이해와 경험, 전문성을 갖춘 주체들로써 매력적인 장소와 공간을 만들기 위한 다차원적인 프로세스를 제안, 실행하고 있다.

디자인, 컨설팅, 브랜딩의 문제는 어느 개인의 헌신적인 노력보다 심층적 전문성을 갖춘 체계적인 프로세스의 문제이다. 물론 개별 영역의 전문성 또한 간과할 수 없는 중요한 부분이다.

사이프러스9는 장소와 공간이란 관점에서 체계적인 부동산 개발 프로세스를 구현하고 있으며, 차별화된 장소와 공간의 가치를 실현해 가고 있는 전문가 그룹이다. 지속가능한 가치의 창출은 계산기와 숫자에 의한 것이 아닌, 오랫동안 머물고 싶고 기억할 수 있는 장소와 공간을 만들 수 있을 때 가능하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